APK소식
APK소식 View
에이피케이어플킹 '따고요', 지능형 데이터분석 앞세워 스포츠 경기 예측
2018-03-22

[OSEN=고용준 기자] 2018 프로야구가 개막전을 목전에 앞두고 있다. 정규시즌 개막전은 전년도 팀순위 상위 5개팀 홈구장 잠실(두산-삼성), 문학(SK-롯데), 광주(KIA-KT), 고척(넥센-한화), 마산(NC-LG)에서 열린다.

 

올해는 아시안게임과 3만호홈런이 나올것으로 예상되어 어느선수가 어느구장에서 3만호 홈런을 터뜨릴지 예상해 보는 것도 KBO 리그의 재미를 더해줄 것 같다. 

 

과연 인공지능 AI로 승리 팀의 예측이 가능할까? 스포츠 마니아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어플이 APK 어플킹 '따고요'다.

 

정보통신기술과 빅데이터, 인공지능(AI)의 기술이 적용한 '따고요'는 스포츠 빅데이터를 수집, 분석, 재가공하여 등록특허(데이터마이닝 기법에 기반한 빅데이터를 이용한 결과예측시스템 및 방법)외 3건의 데이터분석 관련 등록 특허를 기반으로 빅데이터를 단순정보데이터가 아닌 고객의 요구를 반영한 지능형데이터로 인식해 데이터 분석 기술력을 기반으로 전문성과 사용자 위주의 휴먼인터페이스를 구성했다.

 

기존 스포츠 어플리케이션이 스포츠 단순정보를 제공하는데 집중했다면 '따고요'는 '객관적인 빅데이터'로 실제 경기와 관련있는 모든정보를 분석해 승리팀을 확률로 제공하고 알려주는 시스템이다. 이미 아이폰, 안드로이드 어플로 출시해 마켓 리뷰 및 고객센터 피드백등 사용자에게 시스템에 대한 평가를 높게 받앗으며 실사용자의 의견을 반영해 승리예측의 정확성을 높이고 있다.

'따고요'는 이전 유사서비스들과 다른 차별성을 인정받아 단국대학교와 산학협력을 진행하고 있다 / scrapper@osen.co.kr 

 

[사진] 에이피케이어플킹 제공. 

 

출처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109&aid=00037427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