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K소식
APK소식 View
[한국일보] 스포츠 승리팀 예측에 AI.빅데이터 활용
2018-07-05

[2018 상반기 대한민국 우수특허대상] 에이피케이어플킹

 

에이피케이어플킹(대표이사 김다남)은 스포츠 빅데이터 데이터마이닝 기법을 이용한 인공지능 스포츠분석 플랫폼 ‘따고요’를 자체 개발.운영하는 스포츠 빅데이터 솔루션 전문 IT회사이다.

 

따고요는 전세계 스포츠 경기의 과거 10년치 빅데이터 정보를 수집.분석.재가공해 스포츠 승부를 예측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빅데이터환경에서 군집 및 연관규칙에 기반한 데이터 마이닝기법을 이용한 시계열 자료분석 시스템 및 방법’ 이외에 3건의 빅데이터 데이터마이닝 기계학습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따고요는 스포츠분야에 빅데이터를 활용해 적용함으로써 단순히 보는 스포츠가 아닌 승리팀을 예측하고 참여해 즐기는 새로운 스포츠 문화를 형성해 나가고 있다.

 

특히 따고요는 스포츠 마니아들 사이에서 빅데이터를 이용한 전문성과 신뢰성을 기반으로 객관적 데이터를 통한 승리팀 결과 예측이 가능해 인기를 얻고 있으며, 축구부터 농구, 배구, 아이스하키 등 전 세계 스포츠 종목에 대해 스포츠 승리팀 결과 예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따고요는 사용자 중심의 웹서비스로 포털에서 검색이 가능하며 반응형 웹페이지로 제공되고 있다.

 

기사출처 : 한국일보

기사링크 :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oid=469&aid=0000312070&sid1=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