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K소식
APK소식 View
[PKL] 기회 잡은 APK 프린스, 최상위권 굳히기 성공할까
2019-06-22

22일 올림픽공원 K-아트홀에서 '2019 PUBG 코리아 리그(이하 PKL)' 페이즈2 다섯째 주 3일 차 경기가 진행된다. 지난 경기서 흐름을 되찾은 APK 프린스가 최상위권 굳히기에 성공할 수 있을까.

 

마지막까지 벌어지지 않을 것처럼 보였던 최상위권 점수 차이가 점차 벌어지고 있다. DPG 다나와(301점)와 디토네이터(299점)가 5주 차 두 경기에서 대량 득점에 성공하며 최상위권으로 도약한 가운데, 창단 이래 첫 국제전 진출을 노리는 APK 프린스(261점)가 그 뒤를 바짝 쫓고 있다.

 

리빌딩 없이 페이즈2를 시작한 APK 프린스는 1, 2주 차 경기서 어느 팀보다 화끈한 경기력을 뽐내며 최상위권에 올랐다. 대부분의 라운드에서 대량의 킬 포인트를 챙겼고, 몇 번의 우승과 함께 생존 포인트도 꽤나 쌓았다. 그것도 잠시, 머지않아 치킨과 인연이 끊겼다. 매서운 공격력을 갖춘 여러 팀이 APK 프린스의 앞을 가로막으며 한동안 최상위권과 멀어졌다. 특히 3, 4주 차에 치른 A/C조 경기선 불과 10점, 15점을 획득하기도 했다.

 

하지만 지난 17일 펼쳐진 A/C조의 다섯 번째 대결을 통해 APK 프린스는 다시금 최상위권 경쟁에 합류했다. 특히 4라운드 에란겔에서 보여준 교전 집중력과 호흡, 그에 따른 선수들의 고른 활약은 APK 프린스가 강팀이란 사실을 다시 한번 실감케 했다. 

 

이와 더불어 최고의 기회가 찾아왔다. 나란히 선전하던 쿼드로와 VSG가 5주 차에 부진하며 한 경기를 덜 치른 APK 프린스보다 낮은 점수를 기록 중인 것. 또한 함께 경기를 치르는 차순위 팀인 아프리카 프릭스 페이탈과 OGN 엔투스 에이스와는 어느 정도 점수 차가 있다. A/B조 경기에선 꾸준히 25점 이상을 챙겨온 APK 프린스이기에, 이번 승부에 거는 기대는 특히 클 것이다.

 

■ 2019 HOT6 PUBG KOREA LEAGUE 페이즈2 5주 3일 차 일정

 

A/B조 - 22일 오후 7시, 올림픽공원 K-아트홀

 

A조

APK 프린스

DPG EVGA

OP 게이밍 레인저스

OP 게이밍 아더

그리핀 블랙

라베가

젠지

팀 스퀘어

 

B조

MVP

OGN 엔투스 에이스

그리핀 레드

아프리카 프릭스 아레스

아프리카 프릭스 페이탈

월드 클래스

엘리먼트 미스틱

킹스 로드

 

박태균 기자

 

 

 

e스포츠인벤 Copyright (c)인벤. All rights reserved.

기사제보 및 문의 esports@inven.co.kr

기사제공 인벤

기사링크 https://sports.news.naver.com/esports/news/read.nhn?oid=442&aid=00001015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