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언론보도기사
언론보도 View
[포모스] APK어플킹, KBS 스포츠예술과학원과 e스포츠 관련 협약 체결
2019-01-11

프로게임단 APK 프린스를 운영하고 있는 주식회사 APK어플킹(대표이사 김다남)이 KBS 스포츠예술과학원(원장 함인균)과 협약을 체결했다. 

 

11일 KBS 스포츠예술과학원 본사에서 양사는 상호 협력을 통한 우수전문인력 양성 및 eSports 교육, 대회방송등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미래 생태계 구축을 위한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APK어플킹 김다남 대표는 "KBS 스포츠예술과학원과 같은 스포츠전문학교와 교류 협력하여 체계적인 e-Sports 아카데미 시스템을 개발하고 양질의 교육콘텐츠 생성, 우수한 전문인력 양성등eSports 의 근간이 되는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주)APK어플킹이 가진 인적, 시설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하여 상호간의 시너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또한 "교류협력 협약체결로 인하여 가족, 연예인, 아마추어대회 개최 및 중계등을 통한 시민 참여스포츠 문화형성를 형성하여 지역사회 동반성장에 리드하겠다"고 했다. 

 

APK어플킹은 전남과학대학교 e스포츠학과와 산학협력하여 e스포츠 인재육성에 통한 e스포츠 지속성장에 앞장서고 있다. 스포츠분야에서 4차산업근간인 AI(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차별성을 인정받아 단국대학교(총장 장호성)와 산학협력을 진행했다. 또한 2018 대한민국 우수특허대상, 2018 혁신기업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스포츠 빅데이터 특허를 기반으로 한 실시간 AI(인공지능) 스포츠 분석 플랫폼 '따고요' 를 운영하고 있다. 

 

'따고요'는 전 세계 스포츠경기의 과거 10년치 빅데이터를 수집 분석 재가공하여 실시간으로스포츠 승부를 예측하는 AI(인공지능) 스포츠 분석 플랫폼이다. 

 

김용우 기자 kenzi@fomos.co.kr

 

 

 

기사제공 포모스

기사링크 https://sports.news.naver.com/esports/news/read.nhn?oid=236&aid=00001830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