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언론보도기사
언론보도 View
[OSEN] [롤 챌린저스] ‘화끈함’ APK-‘변수 달인’ bbq, PO 2R 진출 팀은?
2019-04-04

[OSEN=임재형 인턴기자] LCK 승강전 한 자리를 걸고 4팀이 격돌하는 LCK 승강전 플레이오프(PO)의 막이 오른다. 4일 PO 1라운드 첫 경기는 ‘화끈한’ 공격력의 APK와 ‘도깨비팀’ bbq의 맞대결로 관심이 높다.

 

APK와 bbq는 4일 오후 서울 대치동 프릭업스튜디오에서 열리는 ‘2019 LOL 챌린저스 코리아(이하 롤 챌린저스)’ LCK 승강전 PO 1라운드 경기에서 맞붙는다. 10연승을 달렸지만 1일 아쉽게 패배하며 2위에 오른 APK, 독특한 밴픽으로 5위를 확정한 bbq는 이번 경기에서 승리하게 되면 PO 2라운드에 진출해 LCK 승강전 직행 티켓을 노릴 수 있게 된다.

 

이번 APK-bbq전의 핵심 포인트는 ‘변수 창출’과 ‘받아치기’다. 

 

bbq는 롤 챌린저스 내에서 ‘3글로벌 조합’ 등 허를 찌르는 밴픽으로 유명한 팀이다. 지난 1일 위너스와의 최종전에서 bbq는 ‘원딜 니코, 서폿 모데카이저’로 봇 라인을 구성해 위너스의 혼을 빼놓았다. 단식을 선택한 니코가 라인 압박을 하고 모데카이저는 성장 및 드래곤 처치로 스노우볼을 굴렸다. 

 

bbq 권기혁 감독은 “상대방이 우리 팀의 페이스에 말리도록 한 뒤 주도권을 가져오는 편이다”며 “항상 새로운 연구를 하는 코치진이 선수들에게 독특하고 혁신적인 전략을 요구한다. 처음엔 다들 의아할 수 있지만 ‘아!’ 하고 팬들이 신선한 의도를 알아차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bbq의 ‘변수 창출’을 APK는 정공법으로 돌파하려 한다. APK는 명실상부 롤 챌린저스 내 ‘슈퍼 팀’이다. 10연승 기간 동안 APK는 적보다 한 수 높은 전투 능력, 불리한 상황에서 과감한 결단력 등 ‘화끈하고 공격적’인 모습을 매번 보여줬다. 1일 ESS전 2세트에서 APK의 저력이 확실하게 드러났다. ESS는 실수를 단 한번밖에 하지 않았지만, APK는 그 틈을 파고들어 대 역전승을 이뤄냈다.

 

APK 마재범 감독은 “우리팀의 강점은 싸움각을 잘 보는 것이다. 변칙적인 픽이라도 약점을 잘 파악해 성과를 낼 수 있다”며 “bbq의 정글 ‘말리스’ 세바스찬 에드홈의 변수 창출 능력이 뛰어나지만, 우리 팀은 개의치 않고 높은 공격력을 바탕으로 bbq를 뚫어낼 것이다”고 알렸다.

 

이제 단 한번의 경기로 한 팀은 스프링 시즌이 끝난다. bbq 권기혁 감독은 “정규시즌 10연승을 기록한 APK는 상당한 강팀이다. 선수들이 시즌 초반 승리 기억을 가지고 서로 즐기며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기를 기대한다”고 PO 각오를 말했다. APK 마재범 감독은 “우리는 승리의 기억이 많지만 때론 자신감이 넘쳐 한번씩 패배를 하곤 했다”며 “최대의 적은 자신이라는 것을 깨닫고 냉철하게 판단한다면 더 높은 곳에 올라갈 수 있을 것이다”고 선수단을 격려했다. /lisco@osen.co.kr

 

[사진] 좌측은 '카카오' 이병권, 우측은 '말리스' 세바스찬 에드홈.

 

 

기사제공 OSEN

기사링크 https://sports.news.naver.com/esports/news/read.nhn?oid=109&aid=0003982767